밀가루의 단점을 알아보아요!

 

 

 1. 비만을 부른다
 밀가루 성분은 92%, 단백질 8%로 구성된 탄수화물 덩어리입니다.
 당지수가 높아 혈당을 빠르게 올리고 살을 찌게 하는데요!
 당지수가 높으면 체내 흡수 속도가 빨라서 에너지화하는
 속도가 빠르고 남는 에너지는 지방으로 축적되어 비만을 불러옵니다.
 에너지화가 빨리 진행되면 공복감을 빨리 느끼게 되고 과식을 초래합니다.

 

 2. 당뇨병을 부른다
 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췌장을 자극합니다.
 이때 인슐린 과다분비를 유발하여 당뇨병의 원인이 됩니다.
 당뇨병 환자, 비만의 사람은 밀가루 섭취량을 일정 수준 이하로 제한해야 하는데요!
 통밀가루로 만든 통밀빵은 당지수가 50정도로 낮아 훨씬 건강에 좋습니다.

 

 3. 지방간을 발생시킨다
 당지수 높은 식품을 섭취할 경우 인슐린 분비가 증가하고
 남는 에너지가 지방으로 만들어져 간에 집중적으로 저장됩니다.
 당지수 높은 식품을 자주 먹으면 지방간 발병률이 높아져요!

 

 4. 글루텐 불내증이 심해진다
 글루텐은 보리, 밀 등 곡류에 들어있는 불용성 단백질을 말합니다.
 밀가루 반죽을 쫄깃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불내증은 영양분이 몸 안에 들어올 때 우리 몸 영양분을 흡수하지 못하고 거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5. 중독성을 부른다
 유독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글루텐 중독을 의심해야 합니다.
 밀가루 음식을 섭취할 때 글루텐이 장내 세균에 의해 에소루핀이라는 마약 성분으로 변하는데요!
 뇌를 자극하게 되고 밀가루 음식을 더 먹고 싶게 만듭니다.

  1. TheK2017 2018.03.31 04:58 신고

    음... 먹지 말아야 겠네요. 저녁으로 빵 먹었는데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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