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사과 효능 및 부작용과 먹는 방법



< 풋사과의 효능 >


항산화 작용

풋사과는 익은 사과보다 항상화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이 10배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 풋사과의 폴리페볼 성분은 지방을 억제하며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체지방 감소 및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혈관건강

▶ 풋사과는 칼륨이 풍부하여 몸 속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 시켜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화방지

▶ 풋사과는 퀘르세틴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서 인체의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유해공기로부터 폐를 보호해줍니다.


피부건강

▶ 풋사과는 비타민B, C 성분이 들어 있어서 꾸준히 하루에 1개씩 섭취하면 피부 재생과 탄력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예방

▶ 풋사과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환자에게 정말 좋으며 빈혈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예방

▶ 풋사과는 펙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며 소화불량을 개선하여 변비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 풋사과 먹는 방법 >


잘 익은 사과나 풋사과는 껍질과 같이 먹어야 맛도 있고 영양가도 풍부하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사과는 당이 껍질에서 속까지 안으로 들어가서 껍질을 버리고 먹으면 가장 맛잇는 당을 버리는 결과가 됩니다.


예전에는 농약을 많이 쳐서 껍질을 벗겨서 먹어야 했지만 현재는 맹독성 농약을 사용하면

판매 자체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할 수 있으며 사과를 쥬스로 만들 때 당근과 함께 갈아드시면 더욱 더 좋습니다.



< 풋사과 부작용 >


과민성대장증상이 있거나 몸이 찬 분들이 아침에 풋사과를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의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도가 있기 때문에 당뇨병을 앓는 분은 섭취를 자제하셔야 되며 과잉섭취하게 되면 지방 축적으로 체중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1. 아침에 사과가 엄청 좋다고해서 잘 챙겨먹는데 점차 귀차니즘때문에 먹지않고 있네요.. ㅎㅎ 건강에는 엄청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귀차니즘이란.. ㅎㅎ 잘 보고 갑니다 ^^

  2. Richard 2017.05.18 10:33 신고

    오 ㅎㅎ 풋사과가.. 효능 많군요^^
    몰랐어요 ㅎㅎ
    그냥 맛있게 먹기만 했는데 ㅎㅎ
    다이어트에 좋다면^^ ㅎㅎㅎ

    • 블퍼 블퍼 2017.05.18 13:53 신고

      이제 곧 여름이니 풋사과 한 박스 사다놓고 다이어트 시작해야겠어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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