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서 하면 좋은 습관 다섯 가지



" 물 마시기 "


일어나자마자 물 한 컵을 마시면 잠자는 동안 손실된 체내수분을 채워줌으로

굳어있던 위장과 소화기관이 움직일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차가운 물보다는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부터 찬물을 마시게 되면 내장기관이 놀라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스트레칭 하기 "


아침 스트레칭은 자는 동안 굳어있던 근육을 풀어주면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눈을 뜨자마자 바로 한다면 자는 동안 멈춰있던 근육에 자극을 주고

척추에 많은 압박이 가해지기 때문에 허리디스크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을 마시거나 가볍게 움직인 후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벼운 운동하기 "


아침운동은 혈액순화을 촉진하고 사고력과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조깅이나 달리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은 도파민을 분비시켜 하루를 활기차게 해줍니다.


또한, 아침 공복운동은 매우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공복에는 몸이 저혈당인 상태이기 때문에 운동을 했을 때,

탄수화물인 혈당이 아닌 지방을 태웁니다.



" 아침식사 "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뇌에 에너지원 공급이 되지 않아

두뇌회전이 잘 되지 않고 집중력 또한 저하됩니다.


꼭 밥과 반찬이 아니더라도 바나나, 생과일주스와 같은

단백질과 탄수화물 위주의 간단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화장실 "


화장실 가는 것을 자주 미루다 보면 방광에 대장균과 같은 박테리아가 번식하여

감염될 가능성이 있고, 대변의 경우 변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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