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건강을 위한 올바른 마늘 섭취 방법은?

 

 

 1. 열을 가해 먹을 때


 혈액순환을 통해 세포에 활력을 주는 알리신과 수용성 비타민B,C 감소하고
 항산화 물질의 활성을 돕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함량 및 단맛이 증가합니다.

 

 2. 생으로 먹을 때


 심장 보호를 돕는 항화수소가 풍부해집니다.

 

 3. 마늘을 먹고 입냄새를 완화해주는 방법
 
 - 녹차 잎으로 양치질 하기


 녹차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에는 마늘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서 같은 이유로 파슬리 잎사귀도 효과적입니다.

 

 - 단백질이 많은 음식과 마늘을 함께 섭취하기


 고기, 생선, 달걀, 치즈, 우유 등 단백질이 많은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마늘의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마늘 섭취 전 주의사항

 

 - 심장병 환자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혈액이 뭉치거나 굳는 것을 막습니다.
 그래서 혈전용해제를 복용하는 심장병 환자들은
 마늘을 많이 섭취하면 지혈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위장병이 있거나 위가 약한 사람


 생마늘에는 위벽을 자극하는 알리신 성분이 있어서
 위벽을 헐게 할 수 있으므로 생마늘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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