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화를 돕는다
 통곡물에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이 풍부한 섬유질은 소화기능을 도와,
 배변활동을 규칙적으로 유지하게 해줍니다.

 

 2. 혈압을 낮춘다
 통곡물은 혈압을 낮추어 심장질환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해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아침 통곡물 시리얼을 섭취한 남성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고혈압의 위험이 19%나 낮았습니다.

 

 3. 암 발병 위험을 낮춘다
 통곡물에 포함된 섬유질은 우리 몸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어하고,
 특히 대장암의 위험을 낮춘다는 영국의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통곡물은 유방암, 췌장암과 같은 특정 암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4. 천식을 예방한다
 어릴 때부터 통곡물을 섭취하면 천식 및 기타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네덜란드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8세에서 13세의 아동들 중 어린시절
 귀리 등의 통곡물을 섭취한 아이들은 천식과 알레르기 질환을 앓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혈당을 조절한다
 통곡물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루에 한 공기의 흰 쌀밥 중 1/3을 현미로 바꿀 경우,
 당뇨병 위험이 16%나 감소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6. 포만감을 높인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통곡물을 섭취하기도 하는데요!
 그 이유는 높은 포만감 때문입니다.
 통곡물은 도정 작업을 많이 거치지 않아 거친 식감을 유지하고,
 섭취시 소화를 진행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려 포만감이 높습니다.

 

 7. 오래 살도록 도와준다
 하버드 연구팀은 50세에서 71세의 남녀 37만명을 대상으로
 건강기록 자료를 분석, 통곡물을 가장 많이 섭취한 사람이
 가장 적게 섭취한 사람보다 사망 위험이 17%나 낮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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